정양삼한의원

GG

> 다이어트 > GG

GG 임상데이터

GG 복용 후 신체부위 감소효과

본 연구는 49명의 비만여성을 대상으로 2005년 5월부터 2005년 10월까지 6개월간에 걸쳐 본 한의원에서 임상진료를 통하여 얻어진 자료이다. 본 연구에서는 비만과 관련된 신체부위를 측정하여 GG의 비만억제 효과를 알아보고, 비만과 관련성이 많은 BMI(체질량지수)와 Fat Distribution(내장복부지방)과 6가지 신체부위에 대한 상관관계를 알아보았다. 또한 신체부위별 측정결과에 대해서 GG의 비만억제 효과가 폐경기 전후에 따라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 지 알아 보기 위하여 연령을 40대 전(폐경기 전)과 40대 후(폐경기 후)로 구분하여 관찰하였다.


GG 복용 후 BMI와 Fat Distribution, 6가지 신체부위의 감소효과


비만 또는 고도비만 여성 49명을 대상으로 첫 시점(GG 복용 전)을 제외하고 5개월간 GG를 복용한 후 BMI, Fat Distribution과 6가지 신체부위 Neck(목), Aco(팔뚝), CHESTo(가슴), ABDo(배), Hip(엉덩이), THIGHo(허벅지)의 수치를 측정한 결과 GG의 비만억제 효과는 폐경기 이전이 폐경기 이후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GG의 비만억제효과
비만은 심혈관질환의 독립적 위험인자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지방분포에 따라 질병 이환율에 차이가 있음이 보고된 후로 복부비만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생체전기저항분석법의 원리를 이용한 체성분분석기 InBody 3.0을 이용하여 GG를 복용한 뒤에 복부비만과 관계된 fat distribution(지방분포), fat control(지방조절량), fitness score(신체발달점수)의 상관관계를 알아보았다.

 GG 복용 후 BMI와 fat distribution, fat control, fitness score의 관계


BMI, fat distribution, fat control에서는 GG를 복용하지 않고 측정한 수치와 GG 복용 첫 번째 측정시점에서의 측정 수치에 대한 평균차이가 가장 높게 나타나 GG의 비만억제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다. fitness score는 높게 나타날수록 좋은데 집단 간 유의한 차이 없이 모두 높게 나타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결과적으로 BMI, fat distribution, fat control 수치를 측정한 결과 폐경기 이전이 폐경기 이후보다 GG의 비만 억제 효과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