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양삼한의원

여드름 ACNE

> 여드름 > 여드름 ACNE

부위별 여드름

■ 턱과 목에 생기는 여드름
·크기가 크고 염증이 심하다. 목이나 턱에 생기는 여드름은 얼굴 여드름보다는 대개 크기가 크고 염증이 심한 경우가 종종 있다. 가끔 목부분의 여드름에서 켈로이드가 동반되는 경우도 있다.
·꾸준한 치료가 필요하다. 턱과 목 주위에 생기는 여드름은 치료 기간이 길고 치료하기도 쉽지 않다는 특징이 있다. 그러나 꾸준히 치료하면 말끔히 치유될 수 있다.
■ 가슴과 등에 생기는 여드름
가슴이나 등에서 일반적으로 여드름이 잘 생기지 않는다.
하지만 크게 곪으면 켈로이드라는 흉터가 남기 쉬우므로 치료에 신경을 써야한다.
·선천적 지성 피부가 원인 선천적으로 피지선의 기능이 발달된 지성 피부일 때에는 가슴과 등에 여드름이 잘 생긴다.
·크기가 크고 흉터가 잘 생긴다. 얼굴에 생긴 여드름보다 크기가 크고, 흉터가 잘 생긴다. 커다란 고름주머니가 터지면서 피부가 패이기도 한다. 심하면 전신에 높은 열이 나고 관절염, 체중감소 등을 동반하기도 한다.
·절대로 손대지 않는다 짜는 치료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짜는 치료를 해도 피지가 잘 나오지 않고, 염증만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 코에 생기는 여드름
코와 그 주변의 피부에서 볼 수 있는 ‘블랙헤드BLACK HEAD’많은 여성들에게 고민거리인 블랙헤드는 깨끗하게 치료가 가능하다.
·T-ZONE 부위의 피지가 원인 일반적인 성인의 대체적인 피부 타입과는 상관없이 T-ZONE 부위는 지성인 경우가 많다. T-ZONE 부위의 피부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지선의 크기가 크고 그 숫자가 많아서 피부에 기름기가 많아 코 부위에는 검은 여드름BLACK HEAD이 잘 생기게 된다.
·검은색의 깨알 같은 모양 코와 그 주변의 피부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넓어진 모공 속에서 검은색의 피지와 각질덩어리가 뭉쳐져 있는 모습이다. 코 옆에 생긴 전형적인 블랙헤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