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양삼한의원

information

> clinic > 공진단

위역림 5대 가전처방 공진단


사향 대신 순수 식물성 오일 ‘소합향’으로 만든 위역림 5대 가전처방 공진단

원나라 말에 명의였던 위역림이 편찬한 의서 세의득효방에 최초로 수록된 처방으로 선천품부허약으로 진기가 부족한데 사용하는데, 그 효능은 천원일기를 고밀하게하여 수승화강을 도모하여 오장이 자화하므로 백병이 불생한다고 하여 임상에 널리 활용 되고 있습니다. 기존 공진단의 처방 구성을 보면 녹용소구, 당귀, 산수유, 사향(본 한의원에서는 야생멸종동물 보호법의 규제를 받는 진품 사향 및 가짜사향 대신 진품 사향과 같은 행기통규약에 속하는 용뇌, 소합향과 온운중기약에 속하는 목향을 사용합니다.) 등의 약재로 구성되어 있는데, 처방의 구성이 매우 훌륭해서 체질과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복용할 수 있으며, 체력보강과 스트레스 해소, 정신력의 회복과 혈액 순환촉진 및 성호르몬의 보충과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친환경적 그린 한방의료를 구현하기 위하여 위역림 5대 가전처방 공진단을 야생동물 보호법에 의하여 전세계적으로 보호받고 있는 사향노루의 사향대신 사향과 같은'행기통규약’에 속하는 식물성 오일인 소합향과 용뇌로 만들었습니다.


사 향

사향(동물성 행기통규약)
수컷 사향노루의 향즙을 건조한 것,흥분강심제로서 중추신경의 기능을 항진하고 심장을 튼튼하게 하며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호르몬의 분비를 왕성하게 한다.



소합향
소합향(식물성 행기통규약)
소합향의 balsame(소합향의 식물성 수지), 방향성 흥분제로서 정신을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중풍, 협심증, 관상동맥질환 등에 사용하는데 그 효능이 사향과 같다.

용 뇌
용뇌(식물성 행기통규약)
용뇌향 나무를 수증기로 증류 냉각하여 얻은 결정체, 청량성 심장흥분제로서 막힌 것을 통하게 하고, 정신을 맑게 하는데, 심장쇠약, 뇌신경피곤, 정신혼몽, 의식장애 등에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