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양삼한의원

성장-information

> clinic > 성장 > information

한방과 성장

최근 키를 키우는 약들이 붐을 이루고 있다. 키에 좋다는 성분만 모아 놓은 종합 영양제가 키를 키우는 비방처럼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개개인의 체질을 고려하지 않고 무턱대고 일률적으로 투여하는 약이라는 점에서 부작용과 함께 큰 효과를 발휘 못할 확률이 높다. 아무리 키에 도움이 되는 약이라도 체질을 고려하여 알맞게 골라서 투여되어야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한다. 키를 결정하는 것은 후천적인 노력이 80%를 좌우한다. 후천적 요인 중 영양 섭취(31%), 운동(20%), 생활환경(26%) 등이 영향을 미치며 선천적 요인은 23%에 불과하다. 그러므로 식습관과 생활습관, 운동 등으로 키를 더 자라게 할 수 있다.
성장 치료요법
  • 성장판이 이미 100%닫혀 있는 경우에는 성장클리닉 대상이 아니다.
  • 남 자
    - 2 ∼ 8세 : 매년 봄·가을 2차례 정도 성장·발육에 좋은 한약을 나이에 맞게 복용.
    - 9 ∼ 12세 : 매년 봄·가을 2차례 성장 촉진제인 SJ(성장환)를 3개월간 복용.
    - 13 ∼ 16세 : 성장 정도에 따라 성장 촉진제인 SJ(성장환)를 6개월 이상 장기 복용.
    - 17세 이상 : SJ(성장환)를 3개월간 복용 한 뒤 성장 상태 확인한 후 복용 기간 결정.
  • 여 자
    - 2 ∼ 7세 : 매년 봄·가을 2차례 정도 성장·발육에 좋은 한약을 나이에 맞게 복용.
    - 8 ∼ 11세 : 매년 봄·가을 2차례 성장 촉진제인 SJ(성장환)를 3개월간 복용.
    - 12 ∼ 15세 : 성장 정도에 따라 성장 촉진제인 SJ(성장환)를 6개월 이상 장기 복용.
    - 16세 이상 : SJ(성장환)를 3개월간 복용 한 뒤 성장 상태 확인한 후 복용 기간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