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양삼한의원

탈모-manual

> clinic > 탈모 > information

탈모

탈모와 빈모
탈모를 유발하는 원인은 스트레스, 영양불균형, 체내 면역계통의 이상. 두피질환 등 다양하다. 이러한 원인으로 인해 정상적인 모발의 생장주기가 짧아져서 일시적 혹은 점진적으로 모발이 탈락되면서 전반적으로 모발의 숫자가 감소하는 것으로 탈모를 정의할 수 있다.
탈모의 유형에 따라서는 모발이 빠지는 개수가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점차로 모발이 가늘어지는 연모화 현상으로 인해 숱이 적어지게 되는 것이 있는데 이를 일시적으로 모발이 많이 탈락되는 탈모현상과 구별하여 ‘빈모화 현상’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 빈모화 현상은 일시적으로 탈모가 진행되지는 않지만 점차로 모발이 얇아지면서 뿌리가 약해지게 되고 점진적으로 진행되는 탈모의 한 유형으로 급작스럽게 진행되는 원형 탈모에 비해서 비교적 치료기간이 오래 걸리고 예후가 좋지 않은 것이 일반적이다.
탈모가 일어날 수 있는 4가지 유형
탈모가 일어날 수 있는 4가지 유형
지성피부 두피에 과다한 피지 분비로 각질과 땀피지가 엉켜 붙어 있는 상태
건성피부 두피가 건조하며 피지분비가 원할치 못해 두피에 각질과 비듬이 쌓인 상태
비듬성피부 비듬의 증가와 함께 가려움증과 염증을 동반하는 상태
예민성피부 각질과 피지의 대사작용 이상으로 예민해진 상태
탈모 치료
두피 검사

머리 가려움증, 탈모, 지루성 두피가 있는 환자의 두피타입, 모발밀도, 탈모정도, 손상도를 1배속, 80배속, 250배속으로 촬영하여 정확한 환자의 두피 상태를 진단할 수 있다.

탈모치료
한약
모낭의 축소화에 관여하는 유전자를 활성화시키는 DHT가 강력한 안드로겐인 5알파-디하드로테스토스텔론으로 전환될 때 필요한 5알파-환원효소를 억제시키고, 탈모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모발의 성장을 도우며, 비듬이 생기게 하는 비듬균인 말라세시아 균 Malassezia globosa이라는 곰팡이에 대하여 항균 작용이 뛰어난 작용을 하는 성분을 함유한 한약으로 구성.
침치료(1주일 1회 침치료)
두피에 침치료를 하면 시술부위의 자연 치유력을 활성화시켜 탈모를 방지시키는 동시에 발모를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표피층에서 진피층까지 직접 관통하는 미세한 통로를 만들어, 츄라이초시스의 유효성분 흡수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신개념 유효성분 전달 체계 시스템이다.
외용제(츄라이초시스 1일 1회 잠자기전에 탈모가 있는 부위에 도포)
츄라이초시스 : 하수오 추출물에 천연 오일을 첨가 한 발모용 한방 에센스